고객센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고객센터

고객센터

 

  •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굿서비스 주식회사(이하 "굿서비스"라고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용자(회원) :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여 본 약관에 따라 굿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②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굿서비스에서 선정한 사람

    ③ 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④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핸드폰 전화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⑤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① 굿서비스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핸들포유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굿서비스는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굿서비스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굿서비스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굿서비스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B2B고객서비스

    2. 굿서비스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온라인 예약서비스

    3. 굿서비스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콘텐츠 서비스

    4. 기타 굿서비스가 정하는 서비스

    ② 굿서비스는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굿서비스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핸들포유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굿서비스는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굿서비스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굿서비스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의 가입)

    ① 이용자는 굿서비스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굿서비스는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굿서비스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굿서비스가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굿서비스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등)

    ① 회원은 굿서비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굿서비스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을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하여야 하며, 요청하는 자의 이름, 전화번호, 법인명(법인회원인 경우), 해지사유 등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굿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굿서비스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

    4. 굿서비스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5. 굿서비스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6. 굿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굿서비스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굿서비스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② 굿서비스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온라인 서비스의 신청 및 성립)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온라인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1. 굿서비스 온라인 회원에 한하여 B2B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2. 굿서비스 온라인 회원에 한하여 온라인 예약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3.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② 굿서비스는 제1항의 온라인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온라인 서비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10조 (개인정보의 수집)

    ① 굿서비스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1. 성명

    2. 핸드폰 전화번호

    3. 전자우편 주소

    4. 비밀번호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굿서비스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④ 굿서비스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

    1. 소 속 : 굿서비스㈜

    2. 성 명 : 이 성 준 본부장

    3. 전자우편 : gs003@good-service.co.kr

     

    제12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① 이용자에게 원활한 의료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공지기능

    ② 사용자 인증 절차 및 굿서비스 내 정보서비스 제공

    ③ 굿서비스의 홈페이지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제13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굿서비스는 회원 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으로 정합니다.

     

    제14조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①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굿서비스가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세금계산서 등의 외부 연계 서비스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로부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5조 (이용자의 권리)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10조제2항, 제15조제1항 또는 동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철회의 의사표시는 굿서비스 또는 굿서비스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은 자에게 전자우편이 도달된 때로부터 유효합니다.

    ② 이용자는 굿서비스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에 의한 철회, 열람, 정정의 요구는 굿서비스에 전자우편을 보내는 방식으로 하여야 하며, 굿서비스는 전자우편이 도달된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굿서비스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4장 온라인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6조 (온라인 서비스)

    ① 굿서비스는 이용자의 사용 내용이 해당 굿서비스 담당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 또는 훼손된 경우 굿서비스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사용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2. 사용자가 서비스 내역을 임의로 도용하여 사용한 경우

    3. 천재지변 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② 이용자는 서비스 요청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굿서비스 담당자들은 B2B 내용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③ 다음과 같은 서비스 신청의 경우에는 서비스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해당 서비스 담당자 외의 회원의 고객 담당자만이 열람할 수 있는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2. 해당 서비스 내역 외의 별도의 정보를 요청하는 경우

    3. 고객 회원정보를 요청하는 경우

     

    제17조 (굿서비스와 연결 사이트 간의 관계)

    굿서비스는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굿서비스 및 이용자의 의무

    제18조 (굿서비스의 의무)

    ① 굿서비스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 합니다.

    ② 굿서비스는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 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사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 합니다.

    ③ 굿서비스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ㆍ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④ 굿서비스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이용자는 굿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②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④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⑤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굿서비스에 통보하고 굿서비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굿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굿서비스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굿서비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굿서비스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굿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8. 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② 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굿서비스가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굿서비스는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굿서비스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ㆍ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6장 기 타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굿서비스는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굿서비스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굿서비스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2조 (분쟁해결)

    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②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③ 굿서비스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구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굿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굿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취급 방침

    굿서비스 주식회사(이하 "굿서비스"라 합니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굿서비스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굿서비스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 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09년 10월 16일부터 시행 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굿서비스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수집항목 : 이름, 로그인 ID, 비밀번호,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쿠키, 접속 IP 정보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굿서비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②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굿서비스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굿서비스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 집니다.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 제공

    굿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굿서비스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또는 수정을 위해서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 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굿서비스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가 "굿서비스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굿서비스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 내는 "쿠키(Cookie)"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굿서비스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굿서비스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①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켓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굿서비스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 담당 부서

    개인정보관리책임자(성명) : 이성준

    소속/직위 : 굿서비스㈜ 본부장

    이메일 : gs003@good-service.co.kr

    전화번호 : 1599-5599

    귀하께서는 굿서비스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보호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굿서비스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 1336

    ②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③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www.icis.sppo.go.kr / 02-3480-3600

    ④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을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상세 내용은 개인정보 취급방침 참고)

    1. 수집 및 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목적

    ①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휴대전화) : 본인식별절차에 이용

    ②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 고객의 불만처리, 서비스, 이벤트 정보의 제공

    ③ 기타 선택항목 : 기타 고객 맞춤서비스 제공

    2.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① 개인정보 이용기간 : 고객의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 시 까지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案)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서비스명)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이하 "회원"이라 합니다). 주식회사 굿서비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서비스 명"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⑤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ㆍ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관계법령의 적용)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명 서비스 내용

     

    제5조 (서비스 이용요금)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유료 또는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 등 관계법에 따릅니다.

    ④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⑤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⑥ MMS 등으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6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①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①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8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①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②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③ 회사는 타사업자 또는 이용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이용ㆍ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ㆍ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년간 보관합니다.

    ④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 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9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1.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④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① 회사는 14세 미만의 회원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당해 회원과 당해 회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9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②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 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1.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11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①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동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금치산자

    3.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②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①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ㆍ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②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13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ㆍ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규정의 준용)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②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16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①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 또는 고객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 호 : 굿서비스㈜

    2. 대 표 자 : 백명숙

    3. 주 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대흥로 54 타프빌딩 4층

    4. 대표전화 : 1599-5599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8 년 5월 1일 부터 시행한다.

    제2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 위치관리책임자는 2018년 5월 1일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1. 소 속 : 굿서비스㈜ 이성준 본부장

    2. 연락처 : 1599-5599

     

     

     

 

 

  •  

    고객용APP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Our Clients

more



고객센터

  • VIP법인서비스   1599-5599
  • 스탠다드법인서비스  1544-1588

상호명: 굿서비스 주식회사  |  사업자등록번호: 214-88-51974
대표이사: 백명숙  |  TEL 1599-5599  |  FAX 02-512-2108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대흥로 54 타프빌딩 4층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이성준

Copyright © good-servic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